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game

[클래시오브클랜] 숨은 팁, 중요 팁, 꿀팁 모든 팁들 모아보기

Last Modified : 2017-09-14 / Created : 2015-02-25
7,471
View Count

아래 내용은 클래시오브클랜의 모든 팁들을 분류 및 정리한 내용들입니다.

! 파밍 + 공격


1. 상대 기지의 방대타워의 공격 가능거리(Range)는 좌우폭이 상하보다 더 길다.
2. 고블린의 경우 파밍시 체력이 약하기 때문에 힐링 마법을 함께 사용할 경우 보다 효과적으로 파밍이 가능하다.
3. 초반에 너무 트로피를 쫓을 필요는 없다. 트로피가 높아질 수록 더 쎈 상대에게 더 많은 자원을 뺏기게 되므로 오히려 현재 건물과 홀 레벨에 적당한 트로피 유지만 필요하다.
4. 가능한 빈집을 공격하라. 빈집은 주변에 무덤(비석)이 있고 장인들이 움직이지 않는 곳이 바로 빈집이다. 이런 빈집은 클랜성에 병력도 없을 가능성이 높아 상대적으로 수월한 파밍이 가능하다.
5. 타운홀이 높아지기 전까지 가능한 가격이 저렴한 바바, 아처 병력으로 파밍한다. 바바, 아처는 기본 병력이지만 가격 대비 효율이 가장 높아 10홀이 되더라도 계속해서 사용되는 가장 쓸만한 유닛중 하나이다.
6. 적절한 마법 사용을 하자. 마법이 생성되었다고 무작정 쓰다가는 자신도 모르게 엘릭서가 모이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는다. 마법은 레벨이 올라갈 수록 가격이 상당하니 비용 이상의 효과가 있을때만 조심히 사용한다.
7. 모든 병력을 업그레이드 하는 건 어려우므로 자신이 가장 자주 쓰는 공격유닛 위주로 업그레이드한다. 게임 후반으로 갈 수록 업그레이드 시간이 매우 길어지며 엘릭서 비용도 상당해 모든 유닛을 함께 업그레이드 하기 어렵다.


! 방어


1. 성벽도 중요하지만 성벽보다는 방어타워의 업그레이드가 더욱 효율적이다.
2. 타운홀을 빼두면 트로피만 뺏기고 자원을 뺏길 경우가 줄어든다. 자원이 많다면 타운홀을 빼둘 것.
3. 대형폭탄은 성벽 안에 배치해야 자지언트나 호그라이더등을 방어하는데 더욱 유리하다.
4. 마법건물을 업그레이드 중이면 마법생성도 불가능하므로 이미 생성된 마법외에는 마법 사용이 불가능하다. 클랜전을 앞두고 있는 경우 가급적 클랜전을 위해 업그레이드는 그 이후로 미루는 것이 좋다.
5. 타운홀(마을회관)의 랩업은 가능한 대부분의 건물을 업그레이드 하고 맨 마지막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더 강한 유닛을 뽑거나 수비 건물을 짓기 위해 타운홀을 업하면 파밍이 매우 힘들어진다.
6. 모든 방어타워 중 최고는 단연 인페르노 타워. 인페르노 타워가 가장 효과적인 방어수단이다.

! 영웅


1. 아처퀸이 특수스킬 시전시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는 바뀌지 않음. 또 특수스킬위에 분노 마법을 시전해도 공격속도는 거의 동일함(페날티 적용됨).
2. 영웅의 경우 랩에 따른 특수스킬 시전시 공격력 향상이 매우 높아짐. 영웅 레벨이 트로피를 높이는데 후반이 갈수록 결정적 역활을 함.
3. 영웅을 수면모드로 해둘 경우 상대방이 공격이 들어와도 수비를 하지 않게됨. 즉, 수비에 따른 체력고갈이 없으므로 전투에 바로바로 임할 수 있음

! 클랜전


1. 클랜전에서 보너스를 받으려면 필수적으로 별을 획득해야만 된다. 참여한다고 보상이 늘지는 않는다.
2. 클래전에서 패배해도 습득 가능 자원의 1/3 가량을 받을 수 있다. 즉, 자원획득을 위해 클랜전을 자주하는 것이 유리하다.
3. 동일 상대에게 두번 공격은 불가능하다.
4. 클랜성에 있는 병력을 빼내어 먼저 공격해야 공략이 쉽다. 클랜성 병력을 빼내려면 정찰 버튼을 클릭후 상대의 클랜성을 클릭하여 상대병력이 나오는 범위를 확인 그 범위에 자이언트를 보내서 빼낼 수 있다.
5. 클랜전에서는 건설중인 새로운 건물이 있으면 완성 이전에도 1랩으로 사용된다.
6. 클랜전의 경우 상대 수준이 비슷하다고 하나 그 격차는 상당히 많이 날 때도 있음. 대진운이 따르지 않는 경우 상당히 높은 트로피 상대와 만나게됨. 이 경우 승리가 어려움.

! 기타


1. 퀘스트는 자원을 쉽게 벌 수 있는 쏠쏠한 은행과 같다. 처음에 공략하지 말고 나중에 비싼 건물을 지어야 할 경우 모자란 부분의 일부분을 공격을 통해 가져오는 것이 좋다. 뒤에 위치한 퀘스트일 수록 자원 보상이 상당하다.

Previous

[클래시오브클랜] 퀘스트 공략 방법 150개 쉽게 클리어

Previous

[클래시오브클랜] 클랜전을 승리로 이끄는 필수 전략